카테고리 없음
맛있게 즐기는 수정과 만드는법, 간단하고 향긋한 명절 음료!
betterlife42
2025. 6. 28. 02:39
수정과, 설 명절 대표 음료로 즐기자
설 명절이 다가오면 가장 많이 만들어 먹는 음료가 있죠? 바로 식혜!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수정과가 더 좋아요. 알싸한 생강 맛과 은은한 계피 향이 정말 환상적이거든요. 게다가 기름진 명절 음식을 먹고 난 뒤에 입안을 깔끔하게 씻어줘서 딱이죠.
수정과 만들기, 이렇게 해보세요!
수정과는 만드는 법도 정말 간단해요. 재료만 준비하면 30분~1시간 만에 완성할 수 있답니다. 정성스럽게 직접 만들면 시판 제품보다 훨씬 더 맛있고 향긋한 수정과를 즐길 수 있답니다. 혹시 이런 경험 있으신가요?
수정과 만들기, 이렇게 해보세요!
수정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생강, 계피, 건대추가 필요해요. 생강은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썰어주고, 계피는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살살 긁어주세요. 건대추는 선택 재료지만 넣으면 은은한 단맛과 향이 더해져 고급스러워지죠.
이렇게 준비한 재료를 각각 물에 넣고 30분 이상 우려낸 뒤, 면보로 걸러서 합쳐줍니다. 그리고 흑설탕을 넣고 끓여주면 끝! 개인 취향에 따라 단맛을 조절할 수 있어요. 차갑게 식힌 뒤 잣이나 곶감말이를 띄워내면 정말 멋진 수정과가 완성됩니다.
수정과로 차려내는 특별한 명절 후식
수정과에는 다양한 토핑을 올려 먹으면 더욱 멋스럽고 맛있는 후식이 완성되죠. 제가 가장 좋아하는 건 곶감말이예요. 곶감에 호두를 넣어 돌돌 말아주면 고급스러운 모습이 완성되어 보기에도 정말 근사해요.
또한 건대추나 곶감을 수정과에 담그면 달콤한 맛이 더해져 개운한 뒷맛이 살아나요. 이렇게 차갑게 식힌 수정과에 다양한 토핑을 올려 먹으면 정말 맛있고 보기에도 멋진 명절 음료가 완성되죠. 다들 공감하시나요?
명절에 수정과 한 잔과 함께 특별한 후식을 즐기면 기름진 음식의 느끼함도 사라지고, 향긋한 맛과 개운한 뒷맛이 입안 가득 퍼져 정말 좋답니다. 이번 설 명절에는 수정과로 특별한 후식 한 잔 어떠신가요?